지원사업 백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최대 50% 지원 신청하기

알유백서 2023. 9. 5. 22:25

안녕하세요. 알유백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힘든 시기 자영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리려고자 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께 고용보험료를 최대 50% 지원해주는 사업인데요, 자격이 되시는 소상공인분들께서는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고용보험료 지원 가입대상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분들이라면 지원가능하며 근로자를 고용하지 않거나 50인 미만 근로자를 고용하시는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 단, 부동산임대업, 가사서비스업, 5인 미만 농업·임업·어업·수렵업, 소규모 공사업 사업자는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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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료 지원 조건

고용보험료 납부보험료 일부를 20~50%까지 최대 5년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이 소상공인이라는 점을 염두하셔야 하는데요, 상시근로자와 매출액에 따라 소상공인에서 해당이 안되실 수 있으니 이 점 살펴보시고 지원에 실수 없기를 바랍니다.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소상공인 업종 및 매출액 기준

고용보험료 지원 등급

고용보험료 지원은 소상공인 여건에 맞게 기준보수 1~7등급 중 1개 등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소상공인 기준보수 1~7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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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료 지원 제출서류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지원 시 제출하셔야 하는 서류가 몇 가지 있는데요, 참고하셔서 지원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행정정보공동이용 미동의 시 제출 해야하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또는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명원_발급방법.pdf
0.44MB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_발급안내.pdf
0.21MB

위 PDF파일은 제출서류 발급방법이니 참고하셔서 제출서류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 상시근로자가 사업장 내 있을 경우

아래 서류 중 1가지를 추가서류란에 같이 첨부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최근 1년기준)

  • 건강보험 월별 사업장 가입자별 부과내역(부과현황)
  •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
  • 월별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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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오늘은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고용보험료 지원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가 힘든 시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드리고자 정보를 알려드리니 우리 모두 힘내자구요!

다음 시간에도 여러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